영월의 마지막 산간청정오지 칠용동-늡다리 탐방. 또 하나 숨은 오지 내리계곡 트레킹. 그리고 보너스로 선달산산행.
본래 선달산(仙達山:신선이 놀던곳) 이라고도 하며, 先達山(먼저 올라가야하는산) 이라고도 한다. 선달산 북쪽에는 용아골, 칠룡골(七龍谷)이 있는데 용아골(龍芽谷)은 선달산 내맥(來脈)이 이어왔다는 뜻이며, 칠룡골은 일곱능선이 함께 선달산으로 내려왔으니 남으로는 봉황산, 서로는 회암산 형제봉과 소백산이요 동쪽에는 옥석산, 동남족에는 문수산 예배봉으로 만산(萬山)이 에워싸고 있으니 오르는 자만이 느낄수 있는 향유의 기쁨을 안겨주는 산이다.
오랜만에 개인번개공지 올립니다. 1차선착순18~20명 마감으로 출발합니다.시간 되시는 회원님들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지도출처.다음블로그산하공명.펌 지도출처.다음카페산기수님펌. ☞산행코스:봉화생달리-늣은목이-선달산-칠용동-늡다리-내리계곡-내리계곡야영장. 약.17km.7시간예상. ☞산행난이도:중/고급.
▲선달산오름길이지요? ▲선달산정상에서..선달산도 오랜만에 가게됩니다.그림 출처의 주인이신 산기리님이신듯합니다. ▲선달산 정상을 되 내려와 칠용동으로 향하는 산길입니다. ▲청정계곡.아직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이끼로 가득한 칠용동계곡풍경입니다. ▲칠용동계곡풍경입니다. ▲가칭칠용폭포입니다. ▲밧줄지역.칠용동계곡중 난이도가 높은곳으로 여겨집니다. ▲칠용동계곡 상류쪽 풍경인데.폭우로 인하여 계곡수가 불어 나게 되면 이런 통나무(늡다리)를 몇개 건넌다고합니다. ▲도심에 거주 하시다 이곳에 들어와 유명세를 타고 계시는 김필봉님 산막입니다. ▲널판지나 평평한 나무를 이용 하여 만든 "늡다리"입니다.폭우로 인하여 계곡을 건널수 없을때 사용합니다. ▲내리계곡 풍경입니다. ▲역시 계곡물이 불어 건널수 없을때 사용 되는 세줄다리입니다.남자분들은 군 유격 훈련때 많이들 경험하셨죠? 옛 군 생활 추억으로 이번에 제 실력 발휘좀 해 보시지요~ ▲내리계곡 풍경입니다.[그림출처.다음카페.산기리님펌]
☞산행일시: ☞출발장소:원주따뚜주차장. ☞출발시간:06시정각. ☞찬조금 :1차.18명-45.000. 2차.30명-40.000 1차 인원(18명) 미달시 자동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원주도착예정시간:20~21시 ☞준 비 물 : 간식.중식.물.스틱.장갑.우의.여벌옷. 체온 유지를위한 자켓 방풍의 등.기타장비.
☞저녁은 영월 옥동 송어양식장횟집에서 하루 피로를 말끔히 풀도록 하겠습니다.
☞연 락 처 : 산빛.010-6370-4772.
☆원주부부사랑산악회는 비 영리단체로서 등반대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봉사자로서 안내자일뿐 산행중 발생 하는 모든 안전 사고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안전산행에 만전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산행중 발생 하는 모든 안전 사고는 본 산악회에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원주부부사랑산회.daum.net/wonju3050 |